어떤 버튼등을 본문에 글을 쓸때마다 자동으로 표시되게 하고싶을때는, [##_article_rep_desc_##]를 찾아 그것 위 또는 아래에 원하는 소스를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. 예를들어, 본문위에 항상 Bookmark/Share 위젯과, Subscribe위젯을 달고 싶다면, http://www.addtoany.com/에 접속해, 일단 위젯을 받은뒤 [##_article_rep_desc_##] 윗쪽줄에 붙여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.



위 그림과 같이 www.addtoany.com/buttons/ 에서 버튼의 소스코드를 따옵니다.



그리고 HTML편집으로 돌아와, [##_article_rep_desc_##]의 윗쪽에 버튼들을 붙여줍니다. 저의 경우에는 북마크버튼과, 구독(Subscribe)버튼 두개를 본문 상단에 설치하고 싶어서 이렇게 [##_article_rep_desc_##] 위쪽에다가 소스를 달았습니다.



결과는 위 그림과 같습니다.

이제 본문 밑에 소스를 설치해 보겠습니다. 마이픽업 위젯을 설치하기로 하죠.
http://estorylab.com/18 에 들어가, 트위터와 연동되는 마이픽업 위젯의 코드를 받습니다. 이곳은 마이픽업 개발자분의 블로그인데, 각 블로그 서비스에 맞는 마이픽업 위젯 소스코드를 공개해 주셨습니다. 
저는 티스토리이용자이기때문에, 티스토리용 소스코드를 복사하겠습니다.


마이픽업 위젯은 본문 하단에 위치시키고 싶기때문에 위와같이 제가 분홍박스로 표시한, [##_article_rep_desc_##] 바로 아래쪽에 소스코드를 붙여넣으면 됩니다.
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.





Posted by designeer shyfragrance

댓글을 달아 주세요